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하늘목 귀농귀촌 산청예능인전원마을]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과 MOU 체결
관리자 조회수:917
2018-02-02 10:28:57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위원장 박일남·이하 연맹)은 6일 오후 4시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하늘목(회장 노승근·이하 하늘목) 본사에서 예능인조합원을 대상으로 산청예능인전원마을 공급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연맹에 따르면 “99% 취약예능인 생활안정”을 모토로 연맹 산하 귀농귀촌사업본부(본부장 김동훈) 주관으로 시행중인 사업의 일환으로 산청군 단성면 방목리 일대 132,000m2 150세대 규모의 대단지 전원주택단지를 연맹에 가입된 조합원 예능인을 대상으로 분양공급 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급될 산청예능인마을은 인접한 지리산 다솜마을의 2차공급지이며, 지리산 다솜마을은 79세대가 분양이 완료된 상황이고 농림축산식품부 귀농귀촌사업대상 지역으로 선정된 장소이기도 하다.

 

예능인 생활안정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니 만큼 수익형 귀농귀촌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이 특히 주목할 점이다.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가장 고민되고 어려운점이 귀농후 생활안정이 최우선인 점을 감안한다면, 이번 수익형 전원마을공급은 입주하는 예능인들에게 경제적 생활안정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예능인전원마을이라는 특성을 살려 단지내 대규모 공연장 등 예능인들의 다양한 예술활동 지원을 위한 부대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박일남 연맹 위원장은 8월 전국예능인 공급사업 시행 시점에 밝혔듯이 예능인 귀농단지를 조성해 취약예능인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겠다는 의지에 대한 가장 빠른 가시적인 성과이니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의 공급주체인 ㈜하늘목 노승근 회장은 좋은 취지로 시행하는 사업이니 만큼 입주하는 예능인분들이 생활안정을 기반으로 예술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했다. 

 

 

[출처] [하늘목 귀농귀촌 산청예능인전원마을]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과 MOU 체결|작성자 하늘목 

이미지명
상단으로 바로가기